특별/기획전

  • 서브홈페이지 홈
  • 전시
  • 특별/기획전

세계명품도자기 특별기획전

종료

전시명:
세계명품도자기 특별기획전
전시기간:
2010.7. ~ 2010.9.30

상세설명

목포생활도자박물관은 2010목포해양문화축제를 기념하여 2010년 7월부터 9월 30까지 2개월간 ‘세계 명품도자기 특별기획전’을 개최한다. 이번 특별전은 세계 명품도자기 25점과 스페인 야드로社의 동화컬렉션 시리즈 7점을 전시하여 각 나라를 대표하는 도자기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.

 세계 도자기는 유럽을 중심으로 덴마크의 ‘로얄 코펜하겐’사의 블루 플라워를 비롯하여, 영국 웨지우드사의 ‘제스퍼’와 미국 ‘레녹스’사의 웨스트 쳅터 등 이번에 선보일 도자기는 각 나라와 회사를 대표하는 명품아이템과 핸드페인팅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.

 또한, 목포생활도자박물관에서 새로이 선보일 스페인 야드로社의 ‘신데렐라의 도착’은 국내에 몇 점 없는 고가의 컬렉션으로 이번 특별기획전에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. 스페인의 야드로社는 1950년에 창립, 고전적인 모티브와 동화 속 주인공을 주제로 다양한 도자 인형을 출시하여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도자기 회사로 폭 넓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기도 하다. 또한, 한정품으로 소장가치가 매우 높은 고가의 켈렉션입니다.

 2010목포해양문화축제기간 중 목포생활도자박물관에서는 ‘흙으로 만드는 도자기 체험’프로그램을 개설하여,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도자기 물레 체험과 도판 그리기, 도자기 도장 찍기 등 서남권 도자기 체험교육의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다. 2006년 개관한 목포생활도자박물관은 목포자연사박물관,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, 목포문학관과 더불어 목포 갓바위문화타운의 관광1번지로 손꼽히는 관광의 명소로 발돋움 하고 있습니다.
목록으로